제니 송혜교 미국 멧갈라 투샷
블랙핑크 제니와 배우 송혜교가 미국 멧갈라에서 만났습니다.
2일(한국시간) 하퍼스 바자 싱가포르는 공식 인스타그램에 송혜교와 제니의 인스타그램을 태그하며 "공식적으로 멧 갈라의 절친"이라는 글과 함께 송혜교와 제니의 투샷을 공개했는데 한 프레임에 담긴 두 사람의 놀라운 미모가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이날 미국 뉴욕에 위치한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세계 최대 패션 자선 행사 '멧 갈라'(Met Gala)가 열렸고, 송혜교와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송혜교는 럭셔리 브랜드 펜디의 핑크빛 드레스를 입고 멧 갈라 레드카펫에 모습을 드러냈으며 특히 히메컷과 땋은 머리로 포인트를 줬습니다. 제니는 흰 장미로 장식된 샤넬 화이트 미니드레스를 입고 등장해 '인간 샤넬'의 위엄을 자랑했습니다.
한편 멧 갈라는 1948년부터 매년 5월 첫 번째 월요일 개최되는 세계 최대 패션 자선 갈라쇼로, 글로벌 패션계 인사를 비롯해 할리우드 스타, 팝스타 등 당대를 대표하는 전 세계 유명 셀러브리티가 대거 참석하는 축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올해 송혜교, 블랙핑크 제니를 비롯해 피비 브리저스, 카디B, 제시카 채스테인, 피트 데이비슨, 도자 캣, 빌리 아일리시, 지지 하디드, 지젤 번천, 앤 해서웨이, 카일리 제너, 켄달 제너, 킴 카다시안, 아리아나 데보스, 니콜 키드먼, 제니퍼 로페즈, 페드로 파스칼, 로버트 패틴슨, 플로렌스 퓨, 마고 로비, 올리비아 로드리고 등 많은 스타들이 참석했습니다.
샤이니 팬미팅 샤이니월드 보이콧 SM 해명
샤이니(온유·키·민호·태민) 데뷔 15주년 팬미팅 ''에브리데이 이즈 샤이니 데이' : '피스 오브 샤인'('Everyday is SHINee DAY' : 'Piece of SHINE')'을 두고 팬들의 불만 섞인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샤이니의 팬덤 '샤이니월드'는 여러 가지 부분을 지적하며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대책 마련을 강력하게 요구하고 있습니다.
먼저 팬미팅 장소인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홀이 도마에 올랐습니다. 홀의 특성상 돌출 무대 길이가 제한적인 탓에 아티스트의 무대를 보기 적합하지 않은데다 반사회적 종교집단 신천지예수교회가 2019년 110기 수료식을 진행했던 곳으로 알려져 의문이 제기됐습니다.
팬들은 좌석에 따라 가격 차등 없이 전석 9만 9000원인 점과 환불이 불가능한 시스템도 문제 삼았으며 또한 팬미팅 주관사 신천옹 에이전시가 문화비 소득 공제 미등록 업체로 관객들의 소득 공제가 불가능해 거센 반발이 지속됐습니다.
참다못한 '샤이니월드' 팬연합 일동은 15주년 팬미팅 불매운동 진행 계획을 밝혔고 일부 팬들은 'SM 대관 피드백 요구 트럭총공팀'을 만들어 '이번에는 다르겠지. 15년째 참아왔다. 공연장소 변경하고 샤월에게 사과하라' '15주년 팬미팅에 장소 선정 최선인가. 누굴 위한 무대인가. 에스엠은 각성하라' 등의 문구를 스크린에 띄운 트럭으로 오프라인 시위를 벌였습니다.
이와 관련 SM엔터테인먼트는 일찍 내정된 대관처의 갑작스러운 내부 사정 때문에 장소가 일산 킨텍스로 변경됐고 시야 제한 우려 구역과 객석 뒤쪽 관객들을 위해 중계 스크린·단차 활용 예정임을 알렸습니다. 그러나 팬들이 가장 궁금해했던 '시야제한을 인지하고 있었음에도 전 좌석 동일 가격으로 책정한 이유'가 빠졌으며 관객들의 소득 공제 불가 부분은 주관사 측의 잘못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전에도 SM엔터테인먼트는 아이러니한 행보로 샤이니 팬들은 불만은 밝혀왔습니다. 소속 그룹 아티스트들의 얼굴이 담긴 굿즈 '랜덤 트레이딩 카드(RANDOM TRADING CARD)' 경우 슈퍼주니어와 소녀시대는 10장 세트(총 20패턴)가 7000원에 판매됐으나 샤이니는 5장 세트(총 10패턴)가 동일한 가격인 7000원으로 책정됐습니다. 반면 5장 세트로 구성된 동방신기의 랜덤 트레이딩 카드는 4000원에 구매가 가능해 샤이니 팬들의 불만은 커졌습니다.
아티스트의 일상 공유 및 소통 창구로 팬들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유튜브 공식 계정 자체 콘텐트 업로드 수가 소속 후배 그룹들과 비교했을 때 현저히 적은 점도 한몫했습니다. 2일 오전 11시 기준 샤이니 공식 계정에 게재된 동영상은 287개인 반면 NCT 581개·NCT DREAM 547개·NCT 127 534개·엑소 410개로 샤이니보다 1.5~2배가량 많습니다.
'샤이니월드'는 소속사를 향한 불만이 생길 때마다 지속적으로 표출했으나 변한 건 없었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와 군 문제 해결 이후 약 4년 8개월 만에 팬들과 직접 만나는 자리인 만큼 관심이 치솟는 상황이었기에 너나 할 것 없이 뭉쳐 끈끈한 응집력으로 강력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 앞으로 다가온 팬미팅 자체를 뜯어 고치는 데 한계가 있어서 첫 입장문 발표 당시 '어쩔 수 없으니 이해해달라'는 의견을 밝힌 SM엔터테인먼트가 팬들의 바람을 들어줄지는 미지수입니다.
댄스가수 유랑단 포스터 공개
'댄스가수 유랑단'이 캐릭터 포스터 5종을 전격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tvN '댄스가수 유랑단(연출:김태호·강령미, 작가:최혜정, 제작사:TEO)' 5종 포스터는 김완선부터 엄정화, 이효리, 보아, 화사까지 각 아티스트들의 캐릭터를 강렬하게 담아내고 있습니다. 멤버들 모두 시대를 대표하는 문화 아이콘인 만큼 포스터에는 음악(가사), 패션 스타일, 헤어, 메이크업 등 디테일한 요소가 반영돼 있습니다.
'멈추지 말아 줘요 리듬 속의 그 춤을(리듬 속의 그 춤을)'의 김완선과 '미친 듯이 춤추고 네 멋대로 Do the disco(D.I.S.C.O)'의 엄정화, '쉬지 않고 난 계속 달려가(Chitty Chitty Bang Bang)'의 이효리, '나는 나인걸 누구도 대신 하지 말아(Girls On Top)'의 보아, '뭐 하러 아등바등해? 이미 아름다운데(마리아)'의 화사까지, 아티스트들을 상징하는 가사와 시그니처 무대 의상을 표현해 시선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우리가 사랑했던 그 무대'를 소환해 반가움과 감동을 안기고 있습니다. 김완선, 엄정화, 이효리, 보아, 화사는 불변의 미모와 '힙'한 존재감으로 '올 타임 레전드'의 수식어를 또 한 번 증명했는데 무대에서는 과연 어떤 모습일지 더욱 기대와 궁금증을 높이고 있습니다.
오는 5월 25일(목) 밤 10시 30분 첫 방송하는 tvN '댄스가수 유랑단'은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 김완선, 엄정화, 이효리, 보아, 화사가 전국을 돌며, 사람들의 일상 속으로 들어가 팬들을 직접 대면하고 함께 즐기는 전국 투어 콘서트 이야기로서 전국을 유랑하며 매 무대마다 각기 다른 주제로 다섯 멤버들의 솔로 무대들이 펼쳐지며, 특히 아티스트 각자의 커리어를 대표하는 히트곡들이 매회 공연 셋리스트로 구성돼 그야말로 '레전드 무대의 귀환'이 될 전망입니다.
한편, 유랑단을 향한 폭발적인 관심을 증명하듯 지난달 27일 멜론 티켓을 통해 단독으로 오픈된 광주 공연은 티켓 예매 오픈 1분 만에 전석 매진되는 기염을 토했스빈다. 광주 공연은 5월 5일(금) 진행될 예정입니다.